본문 바로가기

MTA Korea/LEINN SEOUL

[LEINN SEOUL] 꼭 가고 싶습니다! 근데.. 뭘 준비해야하죠?!

" 레인서울에 꼭 입학하고 싶습니다! 🖐

그런데 무엇을 해야 하나요... 😂? "

 

안녕하세요, 세상에 없던 대학 LEINN 레인 입니다. 

 

LEINN은 유럽연합 공식인정 국제학사학위 프로그램으로,

스페인 몬드라곤 대학교의 LEINN과정은 기업가정신으로 학위를 인정받은 최초의 사례입니다. 

몬드라곤 대학리더십 Leadership, 기업가정신 Entrepreneurship, 혁신 INNovation 학과 라고 할 수 있죠. 

 

21세기의 사람, 기업,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들을 학습하며, 핀란드 대학교육 '티미아카테미아'의 혁신적인 학습법을 바탕으로 합니다.

티미아카테미아 이야기가 최근 한국어로도 번역되어 출판되었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책소개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입학 과정 전체가 궁금하신 분은 다음 글을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입학 과정 글 보러 가기]

 

 

에 입학하고 싶다면?

 

happybridge.tistory.com

 

 

" 입학 과정은 잘 알겠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 "

 

 

사실 여러분은 있는 모습 그대로 완전합니다. "You are perfect as you are!"

공인인증 영어성적이나, 고등학교 성적표나, 대회에서 입상한 상장들을 가져오지 않아도 좋습니다. 

 

다만, 여러분이 진심으로 LEINN에 입학하기를 간절히 열망하는지, 내 인생에서 왜 꼭 지금 LEINN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을 선택하면 어떻게 학습하게 되는지 궁금하다면, 위에 소개된 펭귄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고민을 충분히 하고, 입학 신청을 하게 되면 두 가지 도전 과제를 선물 받습니다.

하나는 추천받은 책을 읽고 에세이를 쓰는 것이고, 다른 한 가지는 바로 '러닝컴파스 Learning Compass' 라는 학습 나침반을 작성하게 되는데요.  

 

마침, 

2021년 9월에 시작하는 레인서울 2기에 지원한 '차주석' 예비 레이너가 러닝컴파스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이에 대한 워크숍을 진행해보기도 했습니다. 주석이가 소개하는 러닝컴파스(학습나침반) 이야기를 보면서 여러분도 나의 학습 여정에 대해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길 바랍니다. 

 

[Learning Compass (학습나침반),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by 차주석 클릭>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