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er's Cooperative/HappyBridge Coop

[2014_행복이음] 브랜드 소개 - PC수작

2013년 해피브릿지의 신브랜드 4개가 2014 사보에서 소개되었습니다.

그 중 PC방과 푸드의 만남 'PC수작'에 대한 내용 확인해보시죠~


PC방과 푸드의 만남, PC수작

좋은 음식과 어우러진,

편한 PC방



고급 사양 PC보급, 스마트폰 확산에 따라 PC방 숫자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오히려 이를 기회라 여기고 PC방 사업에 뛰어든 브랜드가 'PC수작'입니다.

숫자가 줄고 있지만 PC방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기 때문에 '뭔가 새로운 PC방' 이라면 승산이 충분하고 보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PC수작은 기존 PC방의 일반적인 포맷에서 탈피해 '좋은 음식, 편한 PC방'을 표방하며 푸드코트를 접목했습니다. 외식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결합한 것이죠. 푸드코트의 이름은 '두밥(doo bob)'입니다.



외식사업 노하우 활용, 푸드코트 접목

수작이라는 이름은 복합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고급 인테리어와 최신 사양의 PC를 갖춘 PC방이라는 뜻의 수작(秀作), 손으로 만든 음식을 제공한다는 뜻의 수작(手作), 고객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겠다는 뜻의 수작(酬酌) 등으로 해석됩니다. 즉 秀作은 인테리어 및 설비, 手作과 酬酌은 서비스를 상징하는 셈이죠.


 

PC방 내 푸드코트, 두밥은 'PC방 GOOD FOOD 프로젝트'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밥류, 면류, 스낵류, 커피 및 음료 등 40여 가지의 메뉴를 즉석에서 만들어 제공합니다. 컵라면으로 허기를 달래기 일쑤인 PC방 마니아들에게는 희소식이라 할 수 있겠죠. 가격대는 밥류 3,000~5,000원, 면류 2,500~4,000원, 스낵 1,000~2,500원, 원두커피 1,500~2,3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PC수작은 현재 서울 도봉구 창동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외식 사업의 경험이 PC방에 잘 녹아들어 알찬 결실이 맺어지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