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er's Cooperative/HappyBridge Coop

2015.02.27_제 3회 해피브릿지 정기총회

2015년 2월 27일 금요일, 제 3회 해피브릿지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


이 날 총회는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새천년관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되었구요.

우리의 마음과는 다르게, 꽃샘추위가 시작되어 아침에 바람이 많이 부는 참 추운날이었습니다!


모두 옷을 꼭 여민 상태에서 총회에 참석!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협동조합에서는 가장 큰 행사로 여겨지는 정기총회인 만큼,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총회 준비를 열심히 해주셨습니다!


 

 

 



특히 이 날에는, 사회연대 위원회 일동이 모여 만든 레몬청과 쿠키도 판매를 했는데요!

사회연대 위원회에서 직접 만든 100% hand made 레몬차였습니다^^

레몬차 판매수익금은 모두 <철수야 안녕> 기금에 기부 될 예정이라서 더욱 뜻깊었는데요.

사내 행사인 정기총회지만, 더 나은 세상과 기부하는 문화를 만드려 노력하는 사회연대 위원회의 따뜻한 마음들이 돋보였습니다.



 

 



이쯤에서- 협동조합의 정기총회란 무엇일까, 경험하지 못했던 분들은 생소하게 느껴지실텐데요.

해피브릿지의 정기총회란, 해피브릿지 직원과 조합원이 일년에 1~2번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지난 사업 평가와 앞으로의 계획을 토대로 수립한 안건에 대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는 자리입니다.


협동조합의 꽃이며, 1년 중 가장 큰 행사라고 할 수 있지요^^


가장 큰 내빈, 조합원을 중심으로 여러 손님들도 방문을 해주셨는데요.

와플대학, 행복중심, 몬드라곤, 노협연합회.. 이은애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님의 축사부터

HBM협동조합경영연구소 박경서 이사장님의 특별강연까지 알찬 시간으로 꾸며진 총회였습니다!



 

   



또한, 이번 총회에는 조합원들의 시상식도 있었는데요.

우수평의회조, 우수조합원, 우수위원회 3가지 부문으로 내부 시상을 마쳤습니다.

수상하신 모든 분들 다시 한 번 축하드려요!!! ^^




 

 



이렇게 1부 기념식을 모두 마친 후, <기타통> 통기타 연주동아리의 특별 공연과 박경서 이사장님의 특별강연이 이어졌고,

협동조합 7원칙 낭독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잠시 협동조합 7원칙을 살펴보고 갈게요!


<협동조합 7대 원칙>

1. 자발적이고 개방적인 조합원 제도

2. 조합원에 의한 민주적 관리

3. 조합원의 경제적 참여

4. 자율과 독립

5. 교육, 훈련 및 정보 제공

6. 협동조합 간의 협동

7.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



 

 

 



따끈한 갈비탕정식으로 점심식사를 한 후, 본격적인 의안심의 2부 행사로 들어섰습니다!

1부 행사와는 다르게 다소 진지한 분위기였는데요.

몇 가지의 안건이 제시되었고.. 논의와 토론,

몇 번의 승인과 부결과 보고를 통해 2015년도 정기총회의 모든 안건이 처리되었습니다.



 

 

 

 



협동조합의 가장 큰 장점은 직원이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내가 직접 만드는 회사로

직원 개개인이 주인의식을 갖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실 내가 다니는 회사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내 회사처럼 여기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닐 수 있는데요.

협동조합은 회사와 직원이 함께 하나의 목표를 바라보고 방향을 같이 하여 나아간다는 것에 있어서 아주 큰 의미를 갖지않나 싶습니다.


주식회사에서 협동조합으로 전환한 지 3년되는 해, 해피브릿지 2015년.

천천히, 그러나 더디지 않게 발전하고 있는 해피브릿지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맞이하는 2015년과 다가올 2016년이 벌써부터 기대되는 정기총회였습니다.^^





+


해피브릿지 협동조합의 소식은

SNS을 통해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happybridgecoop


카카오톡 - 엘로우아이디

http://goto.kakao.com/@해피브릿지


카카오스토리 채널

https://story.kakao.com/ch/happybridge


공식 트위터 계정

https://twitter.com/happybridgecoop


구글플러스 계정

https://plus.google.com/116063250921274663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