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er's Cooperative/HappyBridge Coop

[2014_행복이음] 해피브릿지 - 공주 공장 신축

[2014_행복이음] 해피브릿지 - 공주 공장 신축


2014년 해피브릿지의 주요 뉴스를 뽑으라고 한다면,

항상 순위 안에 들어가던 소식이 공주 신규 공장의 성공적인 안착이였습니다.

그만큼 공주 공장이 해피브릿지 협동조합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을 넘어,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할 수도 있죠.

보다 안전하게 고품질 식품을 생산하고 신규 브랜드에 걸맞는 제품개발을 위한 인프라도 보강했다고 하는데요~

2014 <행복이음>에 소개되었던 공주 공장의 준공 소식을 확인해보시죠!! ^^


주 신규공장 준공,

종합식품회사로 기지개 활짝

규모 확장, 설비 증설로 향후 수요에 선제적 대응


해피브릿지가 2014년 2월 28일 신규 공장을 준공하고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입니다. 충남 공주시 월미동 월미농공단지에 둥지를 튼 해피브릿지 신규공장은 6,227.4제곱미터(1,887평) 부지에 2층 건물 3,841제곱미터(1,164평) 규모입니다. 기존 충남 연기군 공장보다 규모가 더욱 커졌습니다. 노후설비를 교체하고 신규설비를 도입하는 한편,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 기준을 충족해 보다 안전하게 고품질 식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식품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한편 해피브릿지의 신규에 걸맞는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해 연구개발 인프라도 보강했습니다.

공주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크게 육류가공품 (돈가스, 햄버거 스테이크, 양념육), 소스류 및 냉면육수, 국수 반죽 등 크게 3가지고 분류됩니다. 육류가공품의 경우 수작업 생산방식을 유지해 한층 쫄깃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특히 양념육은 무항생제 돼지고기와 천연재료를 숙성시킨 양념을 사용했습니다. 소스류 및 냉면육수는 식품첨가물, 혼합조제 조미료 첨가를 지양하고 과일 및 채소, 생물의 추출물 등 천연재료로 만들었습니다. 수작업, 입반죽의 효과를 내는 설비를 자체 개발해 생산하는 국수반죽은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습니다.


한식, 면 시장 성장세...매출신장 기대

해피브릿지가 신규 공장을 추진한 것은 음식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주목하고 선제적으로 향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최근 10년간 소비자 음식점 선호도 추이를 보면 한식당(고기), 한정식의 선호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농식품부의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011년 기준으로 음식점 선호도가 한식당(고기)이 35.8%로 1위, 이어 한정식이 16.9%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10년 소비자 음식점 선호도 변화


특히 한정식의 경우 2006년에 4위(10.1%)에서 패밀리레스토랑을 밀어내고 2위로 올라섰습니다. 패밀리레스토랑은 2006년 27.4%로 2위였지만, 2011년에는 12.4%로 3위로 내려앉았습니다. 순위뿐 아니라 비율도 크게 낮아졌습니다. 이는 우리 한식이 건강에 좋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해피브릿지는 한식당, 한정식 식당에 공급하는 양념육, 소스류 및 냉면육수 등의 매출도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에 식품위생, 품질, 천연 재료의 사용 및 식품 안정성 확보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제품생산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면류 시장의 증가세도 주목할 만한 대목입니다. 이미 '국수나무'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해피브릿지는 더욱 다양한 면류 제품을 개발해 면류 시장을 선도할 계획입니다. 해피브릿지는 또한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쌓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내식용 식품 생산과 유통에도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김일호 생산부장은 "신규 공장 준공으로 생산능력과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고 원가절감 및 불량감소도 기대된다"며 "향후 식품제조 부문에서 연매출 150~2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해피브릿지 공주공장은 2013년 60억원이었던 매출 규모를 2016년까지 130억원으로 두 배 이상 키운다는 목표입니다.


이렇게 해피브릿지는 신규 공장 준공을 계기로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육가공라인       

돈가스라인

소스 탱크실

소스포장라인

국수반죽라인

육수생산라인


+


해피브릿지 협동조합의 소식은

SNS을 통해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happybridgecoop


카카오톡 - 엘로우아이디

http://goto.kakao.com/@해피브릿지


카카오스토리 채널

https://story.kakao.com/ch/happybridge


공식 트위터 계정

https://twitter.com/happybridgecoop


구글플러스 계정

https://plus.google.com/116063250921274663648